2010년 7월 28일 수요일

드넓은 초원과 고운 모래, 무수한 별들 ‘내몽고(内蒙古)

[여름 한정 최고 여행지를 찾아서] ② 드넓은 초원과 고운 모래, 무수한 별들 ‘내몽고(内蒙古)
[2010-07-26, 18:03:32] 상하이저널  
몽골은 크게 외몽고, 내몽고로 나뉘어 있으며 몽골의 특징은 청정지역과 밤하늘의 무수한 별, 바다보다 넓은 초원,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사막 등 여름 한정 최고의 휴양지다. 중국 북부의 변방성으로, 중국에서 가장 먼저 성을 형성한 민족자치구로, 내몽고자치구는 북쪽으로 몽골, 러시아와 접하고 있다. 내몽고의 성도인 후허하오터시(呼和浩特市)를 여행차 방문하려면 시원한 여름에 가는 것이 좋다. 내몽고에 끝없이 부는 바람, 모래를 싣고 거칠게 온몸에 부딪쳐 오는 그것만큼 자연이 준 커다란 선물이 또 있을까.

내몽고의 하이라이트 대초원투어
 
 내 몽고의 핵심 볼거리인 대초원 투어는 내몽고 여행의 하이라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몽고에는 시라무런(希拉穆仁), 후이텅시러(辉腾锡勒), 거건타라(格根塔拉)라는 3개의 초원이 있다. 끝없는 대 초원을 무대로 내달리는 야생마, 몽고파오 하나에 의지해 유목생활을 하던 유목민, 떼지어 가는 양떼, 양몰이 개가 짖어대는 소리, 쏟아질 듯 무수히 많은 초원의 별은 감동과 기쁨을 선사한다.

소박한 소수민족 생활 체험
 
광 할한 초원이 내몽고 여행의 핵심이라면, 소수민족의 생활체험은 초원여행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내몽고의 민속활동은 매우 풍부하고 다채롭다. 유목민족들처럼 초원에서 말을 타고 초원마을의 몽고빠오(蒙古包)에서 숙박을 하며 저녁식사는 몽고빠오에서 몽고식 식사를 한다. 양갈비 구이와 양고기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으며, 저녁식사를 마치고 몽고전통 의상을 입고 밖에 나오 쏟아지는 별 아래서 몽고인들과 노래를 부르며 잊을 수 없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푸른초원 위에 만들어진 몽고빠오에서의 숙박은 여행의 신선함을 더해줄 것이다.

끝없이 펼쳐진 모래사막
내몽고의 사막에는 많은 풍경을 볼 수 있다. 소리나는 사막 향사만(响小湾)은 내몽고 사막의 가장 중요한 여행경지로 꼽힌다. 내몽고의 사막에서는 끝없이 펼쳐지는 모래사막 이외에도 사막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놀이거리가 많다. 낙타를 금빛 찬란한 모래 사막을 둘러볼 수 있으며, 경사진 모래를 타고 내려오는 모래 썰매, 낙하산, 모토 자동차 등 놓치기 아쉬운 특별한 기억이 될 것이다. 이 밖에 사막과 초원에서 놓치지 말고 봐야 할 것으로는 일출과 노을이다. 어둠이 짙게 깔리며 황량한 사막을 짙게 물들이는 사막의 저녁 노을은 환상 그 자체이다.

내몽고 먹거리
내 몽고에서 최고의 요리인 몽골전통의 양고기 요리와 양고기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으며, 말젖을 발효시켜 만든 술 아이락과 양, 소, 말, 염소, 낙타의 젖을 이용해 치즈와 비슷하게 만든 바슬락, 그리고 우유를 딱딱하게 굳힌 아롤을 맛볼 수 있다.

▶직공여행사
▶3박4일 어른 1800위엔, 아동 1500위엔(항공료 별도)
▶예약문의: 021)6465-7821
www.phoenixtour.net

▶세진관광
▶3박4일 어른 4100위엔, 아동 3500위엔(10명 출발시)
▶예약 문의: 021)6270-3996
▶www.sejintour365.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