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3일 금요일

불꽃놀이식 마케팅

"그들은 질적 성장 대신 원가 절감에 주력했다. 브랜드 이미지가 악화됐는데도
장기적인 브랜드 구축보다는 단기적인 월간 프로모션에 집중해 단기 판매 증대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다. 내가 맡고 있는 글로벌 팀의 한 팀원은 이것을
'불꽃놀이'식 마케팅 방법이라고 말했다.
화려하게 한 번 폭발한 뒤 한순삭에 사라지고 마는 일회적이고 소모적인
마케팅 활동을 비판한 것이다."

-래리 라이트/조안 키든, <2달러의 기적>, pp.25


지금 현실에 너무 딱 맞는 내용이다
.
혼자만 보기엔 안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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